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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3.29 11:37

걷기다이어트가 전신 건강에도 좋은 이유

 

발은 인체의 축소판이라고 하죠.(^▽^)

그래서 건강을 위해 발 마사지를 받기도 하는데요,

바른 걸음을 걸으면 발과 연결된 인체의 각 부위가 저절로

자극을 받기 때문에 몸 전체가 건강해진다고 합니다. (?'o'?)ノ

 http://www.flickr.com/photos/sophistechate/2665428457/

 

발이 인체의 각 부위와 연결된 부분은 발가락부터  발 뒤굼치까지가 몸의 실제 위치와 거의 비슷해요.

• 발가락 부분은 머리랑 얼굴에 있는 눈, 코, 입과 연결되어 있고
• 앞굼치 부분은 어깨, 폐
• 중간 부분은 심장, 위, 간, 신장 같은 내장 기관들
• 뒤굼치 부분은 방광, 소장, 대장, 생식기 부분과 연결되어 있는 식이죠.

 

 
그래서 잘 걸어다니면
• 머리가 좋아지고,
• 눈이 맑아지고,
• 코가 상쾌해지고,
• 소화가 잘 되고,
• 혈압이 안정되고,
• 변비가 개선되는 등

이루 말할 수 없는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랍니다.o(^^o) (o^^)o

 http://www.flickr.com/photos/moyermk/4208472932/

 

 

뛰는 것도 이런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발에 가해지는 충격이

걸을 때보다 훨씬 크기 때문에 걷기의 효과가 더 뛰어나요.(?⊙д⊙)

http://www.flickr.com/photos/aresauburnphotos/3931116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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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3.28 12:55

 걷기가 다이어트에 좋은 것은 분명하지만 잘못된 걸음을 오래

걸으면 자세가 나빠지거나 골격이 뒤틀려서 역효과를 내게 됩니다.

 http://www.flickr.com/photos/artistic_feet/3801283608/

 

걷기 다이어트할 때 꼭 기억해야될 숫자가 2개 있는데요,

바로 11과 3입니다.

이걸 붙여서 113 걷기다이어트라고 이름지어 봤어요.

 http://www.flickr.com/photos/kellyhogaboom/4072538057/

 

11은 걷는 자세를 의미합니다.

앞이나 뒤에서 봤을 때 다리와 팔이 11자가 된 상태에서 걸어야해요.

특히 팔 자세가 좋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거의 옆으로 흔드는

경우도 있고, 약간 포물선을 그리면서 흔드는 자세도 많죠.

 

발도 11자가 되어야 합니다.

골반 뒤틀림을 유발하는 1자 모델걸음이나 처진 체형을 만드는

팔자걸음은 바르게 걸으면서 11자 걸음으로 교정해줘야 합니다.

 

           11자 걸음                  1자 모델걸음                     팔자걸음                      안짱걸음

 

3은 발을 땅에 딛는 순서인데요.

 1. 발 뒤굼치

 2. 발바닥 전체

 3. 발 앞굼치

이렇게 3단계로 발을 딛으면서 가급적 넓은

보폭으로 걷는 것이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답니다.

 

이제 걸을 땐 113 걷기다이어트를 꼭 기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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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3.27 11:42

 

외출 & 운동을 싫어하는 분들을 위해 집에서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제자리 걷기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http://www.flickr.com/photos/65883478@N04/6158388369/

 

우선 즐겁게 볼 수 있는 TV프로그램을 하나 준비하시구요,

층간 소음이 염려되는 아파트에 사신다면 바닥 소음을 줄일

수 있는 놀이방 매트나 이불, 방석 같은 것도 깔아둡니다.

 http://www.flickr.com/photos/horrortaxi/114911713/

 

자, 이제 TV를 보면서(컴퓨터로 다운 받은 동영상을 봐도 되겠죠)

제자리 걷기를 하면 됩니다.

 http://www.flickr.com/photos/inpivic/5206517754/

 

아무래도 일반적인 걷기만 하는 것보다는 파워워킹으로 힘차게 걷거나,

팔 스트레칭을 같이 하고 상체를 움직이면서 걸으면 더 많은 열량을 소모할 수 있겠죠.

 

다른 운동의 경우 시선을 TV나 모니터에 고정시켜 둘 수가 없고,

운동 중간 중간에 휴식을 취하다보면 흐름이 끊어져서 TV 보는 데만

집중하게 될 우려가 있는데요, 제자리 걷기를 하면서 TV를 보면 시선을

고정해 둘 수 있고 1시간 정도는 계속 지속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http://www.flickr.com/photos/mr_t_in_dc/2327390379/

 

런닝 머신 같은 걷기 운동 기구가 있으면 이걸 이용하면서 TV를 봐도 됩니다.

휘트니스 센터 가면 다 이런 식으로 되어 있죠. ^^

http://www.flickr.com/photos/ttrimm/7224222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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