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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3.26 12:17

걷기 다이어트 효과

mind 2013.03.26 12:17

걷기 운동이 다른 운동에 비해 다이어트에 더 효과적인

것은 몸에 무리가 없는 유산소운동이기 때문입니다.

 

최근의 한 연구에서도 단시간에 칼로리 소모가 많은 운동을 집중적으로 하는 것보다

장기간 걷기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결과적으로 더 좋은 결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더군요.

 

http://www.flickr.com/photos/francisco_osorio/4977186779/

 

걷기가 다이어트에 가장 좋은 운동이라는 것은

심리학적으로 생각해봐도 의심할 여지가 없는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하려면 운동을 병행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운동하기가 너무 부담스럽기 때문에 처음 몇일 바짝 하다가 그만두기가 일쑤죠.

 

하지만 걷기는 매일같이 일상적으로 하는 것이라서 운동이라는 부담감이 거의 없습니다.

 

 http://www.flickr.com/photos/pedrosimoes7/7775938208/

 

그리고 다른 운동의 경우 운동할 때는 운동에만 집중을 해야

되는데 걷기할 때는 딴짓거리를 같이 할 수 있습니다.

 

- 귀에 이어폰을 꽂고 좋아하는 음악을 듣는다던지,

- 집에서 재미있는 TV프로그램을 보면서 제자리 걷기를 할 수도 있고,

- 야외에서 주변 경치를 감상하며 돌아다닐 수도 있습니다.

 

다시말해서 걷는 것 자체는 별로 재미가 없을수도 있지만 걸을 때

할 수 있는 딴짓거리들이 걷기 운동의 재미를 더해주는 것이죠.

 

 http://www.flickr.com/photos/pedrosimoes7/4854294252/

 

제가 심리학자는 아니지만 걷기의 이런 장점 때문에

심리학적으로 봐도 걷기가 다이어트에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운동하는 부담이 없는 운동이 바로 걷기에요~

 

http://www.flickr.com/photos/littlebiglens/79107823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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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3.25 11:36

 공중파, 지상파를 막론하고 TV에서 각종 다이어트프로그램이 유행입니다.

이런 다이어트프로그램의 공통점은 운동을 지독하게 시키는거죠.

사실 운동보다 식이요법으로 살이 빠지는 부분이 더 많지만

이런 것만 보여주면 무슨 재미가 있겠습니까?

독하게 운동하면서 고생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이슈거리가 되고 재미가 있죠.

 http://www.flickr.com/photos/usnavy/6257683123/

 

이렇게 TV를 통해 운동으로 다이어트하는 게 유행처럼 되다보니

휘트니스센터도 문전성시를 이룬다고 하는데요, 막상 헬스장

끊어놓고 얼마 못다니는 사람이 부지기수라고 하네요.

 http://www.flickr.com/photos/43536733@N03/4009413538/

 

사실 운동이 취향에 잘 맞아서 장기간동안 운동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건 쉬운 일이 아닙니다.

취향의 문제를 떠나 바쁘게 돌아가는 현대 생활에서 운동할 시간을 매일같이 따로 내는 것은 정말 어렵죠.

그래서 요즘에는 운동 대신 일산활동량을 늘여서 칼로리 소모량을 증가시키는

니트 다이어트가 주목 받고 있습니다.

 

니트 다이어트(NEAT Diet)란

[비운동성 활동 열생성(Non-Exercise Activity Thermogenesis)]의 약자에요.

입는 니트 아님! ㅋㅋ

 http://www.flickr.com/photos/tinytall/7156190056/

 

이거 아니라는... 철자도 완전 틀리다는...

knit : 니트 의류, 뜨개질

 

 

 

글자 그대로 비운동성 즉, 운동대신 일반적인 활동으로 열을

내는 건데 움직임으로 열을 내면 체지방이 분해되겠죠.

 

 

니트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해요.
• 출퇴근시간에 대중교통 이용하기
• 대중교통에서 서서 가기
• 버스나 전철 한 정거장 전에 내려서 걸어가기
• 가까운 거리는 교통수단 이용하지 않고 걸어서 가기
•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지 않고 계단으로 걸어다니기
• 일어서거나 돌아다니면서 전화 통화하기
• 점심시간에 밥먹고 회사 근처 한바퀴 돌기
• 집안일 부지런히 하기 등등...

 

http://www.flickr.com/photos/nnova/2969036623/

 

 

 

자, 여기서 한가지 공통점이 발견되지 않나요?

.

.

.

 

네 맞습니다.

바로 니트 다이어트 방법들은 대부분 걷는 것과 연관이 있다는 거에요. ^^

 

 

 

걷는 것은 운동이기 이전에 사람이 가장 일상적으로 하는 활동이라서

걷기다이어트 = 니트다이어트라고도 할 수 있답니다.

 

 

지금 어떤 운동으로 살을 뺄까 고민하고 계시나요?

그냥 평소보다 조금씩만 더 걸어보세요.

그게 가장 좋은 운동이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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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3.22 14:49

1시간 이상 장시간 동안 걷다보면 발과 다리가 아프고 피로감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럴 땐 잠시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쉬는 동안 간단한

발마사지를 해주면 통증 완화와 피로회복에 더 좋답니다.^^

 

 

발가락 마사지

발가락 하나 하나, 발가락 사이 사이를 손으로 꾹꾹 눌러주고 이리 저리 돌려줍니다.

아울러 발가락 전체를 손으로 잡고 주물러 줍니다.

 

 http://www.flickr.com/photos/dist0rtedwave/246575482/

 

발뒤꿈치, 아킬레스건 마사지

발뒤꿈치를 손가락으로 잡고 여기 저기를 꾹꾹 눌러줍니다.

검지와 중지 그리고 엄지로 아킬레스 건을 위 아래로 쓰다듬고 지압합니다.

여성의 경우 발뒤꿈치는 자궁과 연결되어 있어서 평소에도 발뒤꿈치 마사지를 해주면 좋습니다.

 

 http://www.flickr.com/photos/sophistechate/2665428457/

 

발바닥(용천혈) 마사지

발바닥도 손가락으로 여기 저기를 눌러주면서 지압합니다.

특히 용천혈을 양쪽 엄지손가락으로 꾸~욱 눌러주면 좋은데요,

발 앞꿈치를 오므렸을 때 사람 人자처럼 접히는 부분의 꼭지점이 용천혈입니다.

위치를 잘 모르셔도 저 주위를 누르다보면 제일 시원하게 느껴지는 부위가 용천혈이라 보시면 됩니다.


http://www.flickr.com/photos/barockschloss/5594672357/

 

※ 걷기 중 발마사지 할 때 참고사항

집에서 발을 씻은 다음에 마사지를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손에 발냄새가 밸 수 있습니다.

찝찝하신 분은 손을 씻을 수 있는 곳 근처에서 휴식을 취하시면서 발마사지를 하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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