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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3.21 12:14

 

 http://www.flickr.com/photos/chasqui/2339793106/

 

아리스토텔레스(철학자)

학교 주변의 나무 사이를 산책하며 제자들을 가르침∼‼

그래서 아리스토텔레스를 소요학파(逍遙學派)라고 한다‼

소요 : 자유롭게 이리저리 슬슬 거닐며 돌아다님‼

 

 

칸트(철학자)

매일 같은 시간에 규칙적으로 산책을 함∼‼

마을 사람들이 칸트가 오는 시간에 시계를 맞춘 일화는 유명‼

 

 

장 자크 루소(철학자)

스스로를 [걷는 자]라 칭함‼

나는 걸을 때 명상을 할 수 있다. 걸음이 멈추면 생각도 멈춘다. 나의 정신은 오직 나의 다리와 함께 움직인다‼

 

 

니체(철학자)

진정 위대한 모든 생각은 걷기에서 나온다∼‼

 

 

사르트르(철학자)

인간은 걸을 수 있는 만큼만 존재한다∼‼

 

 

찰스 디킨즈(영국 작가)

걸어서 행복해져라. 걸어서 건강해져라∼‼

우리의 나날들을 연장시키는, 즉 오래 사는 최선의 방법은 끊임없이, 그리고 목적을 갖고 걷는 것이다‼

 

http://www.flickr.com/photos/londonmatt/3934121575/

 

 

헨리 데이비드 소로우(미국 작가)

하루를 축복 속에 보내고 싶다면 아침에 일어나 걸어라‼

 

 

G. M. 트레벨리안(영국의 역사가)

나에겐 두 명의 주치의가 있다. 왼쪽 다리와 오른쪽 다리다∼∼‼

 

 

토머스 제퍼슨(미국 대통령)

모든 운동 중에서 걷기가 최고다‼

 

http://www.flickr.com/photos/donkeyhotey/4707582999/

 

 

허준(동의보감)

좋은약을 먹는 것보다는 좋은 음식이 낫고 음식을 먹는것 보다는 걷기가 더 낫다‼

 

 

히포크라테스(서양 의학의 아버지)

최고의 약은 걷는 것이다∼‼

 

 

홍혜걸, 여에스더 부부

걷기를 하면 사이토카인이라는 암세포 죽이는 물질이 분비돼 대장암의 경우 30% 정도는 예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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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3.20 10:57

다이어트하는 여자들의 가장 흔한 고민 중 하나는?

바로 살이 빠지면서 가슴도 작아지지 않을까하는거죠.

 

게다가 이런 고민을 더 깊어지게 하는 흉흉한 소문이 떠돌고 있으니..

달리거나 빠르게 걷기를 하면 가슴이 쳐질 수도 있다는 것!

http://www.flickr.com/photos/michalo/3439864726/

 

우선 이 소문의 진위여부부터 살펴보면요,

크게 영향을 많이 받지는 않지만 가슴이 큰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뛰거나 빨리 걸을 때 가슴이 크게 흔들리면서 유방인대가 늘어날 수

있고 이로 인해 가슴이 아주 약간 늘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http://www.flickr.com/photos/wolleydog/4996004749/

 

따라서 가슴이 큰 분들이 활동량 많은 운동을 할 때에는 스포츠 브래지어를

착용해서 가슴의 움직임을 최소화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위 사진 참고)

인터넷 쇼핑몰에서 [스포츠 브라] 또는 [스포츠 브래지어]로

검색하시면 관련 상품을 다양하게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가슴이 보통 크기 이하이거나 파워워킹을 하는 정도로 아주 빨리

걷지만 않는다면 굳이 스포츠 브래지어를 사용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http://www.flickr.com/photos/tipstimes/7483072672/

걷기는 유방암 예방에도 좋습니다.

 

자, 그럼 이제 걸으면서 예쁜 가슴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1. 어깨와 가슴을 활짝 펴고 걷는다.

가슴이 작다고 움추린 자세로 걸으면 가슴쪽의 기혈순환이 잘 되지 않고

유방 조직들에 적절한 자극이 가해지지 않아 가슴이 더 작아집니다.

어깨와 가슴을 활짝 펴고 자신감 있게 걸으면 움추린 걸음보다

훨씬 예뻐보이기도 하니까 당당해지세요~

 

 http://pixabay.com/en/girl-shoes-shorts-exercise-walking-42004/

 

2. 팔을 뒤로 많이 보내면서 걷는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가슴이 예뻐지기 위해서는

유방 조직에 적절한 자극이 가해져야 합니다.

그래서 예쁜 가슴을 만들기 위해 마사지와 스트레칭을 병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걸으면서 팔을 뒤로 많이 보내면 자연스럽게 가슴쪽 스트레칭이 된답니다.

길에서 걸어다니는 사람들을 유심히 살펴보면 거의 팔이 앞으로만 나오고

뒤로는 조금만 가거나 팔을 거의 흔들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란 걸 알 수 있을 거에요.

이제 이런 걸음대신 팔이 뒤로 많이 가는 걸음을 걸어보세요.

어깨 앞쪽이 약간 당기는 느낌이 들 정도로 팔을 뒤로 보내면 더 좋습니다.

 

3. 가장 중요! 팔을 뒤로 보낼 때 손바닥도 뒤쪽으로 돌린다.

지금 바로 이렇게 한번 해보세요.

그냥 팔을 뒤로 보낼 때보다 손바닥까지 뒤쪽으로

돌려주면 훨씬 더 스트레칭하는 느낌이 많이 들거에요.

걸으면서 이렇게 자연스럽게 가슴 스트레칭을 하게 되면 다이어트로

인해 가슴이 작아지는 것을 막을 수 있고 예쁜 가슴을 만들 수 있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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덤으로, 예쁜 가슴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들!!!
•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 콩, 생선, 계란 흰자 등
•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음식 : 딸기, 석류, 당근, 사과, 콩, 고구마 등
•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이 풍부한 견과류 : 호두, 아몬드, 땅콩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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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3.19 10:55

답 : 걷기만 할 경우 2주에 1~1.5kg,

식이요법 병행할 경우 1주에 1kg을 뺄 수 있습니다.

 

http://www.flickr.com/photos/anderspee/5522556407/

 

체지방 1kg 모형

 

 

좀더 자세한 설명을 위해서 산수를 조금만 해 볼께요. ^^;

우선 체지방 1kg을 줄이려면 열량은 7700kcal를 줄여야 합니다.

 

빨리 걷기로 1시간동안 소모할 수 있는 열량은 약 300kcal에요.

보통 운동으로 다이어트를 할 때 하루 1~2시간 정도 하죠.

평균 잡아 1시간 30분동안 걷기 운동을 한다고 가정하면 450kcal정도를 소모하게 됩니다.

그리고 사람은 매일 어느 정도는 일상적으로 걷게 되어 있습니다.

집안에만 있어도 이방 저방 왔다갔다 하거나 화장실 다녀오면서 걷는 거리가 생각보다 상당합니다.

이렇게 일상적으로 걷는 것도 걷기 운동 30분을 한다고 보면 운동으로 걷는 시간 1시간 30분을

합쳐서 하루에 2시간 정도는 걷는다고 볼 수 있고 열량은 600kcal를 소모할 수 있겠죠.

 

이제 체중 1kg을 줄이기 위해서 소모해야 되는 열량 7700kcal를

걷기운동으로 하루동안 소모하는 열량 600kcal로 나눠보겠습니다.

그럼 7700kcal 줄이는 데 몇일이 걸릴지 나오겠죠.

 

7700 ÷ 600 = 12.83

 

그러니까 약 13일이면 걷기 운동으로 7700kcal를 소모할 수 있겠네요.

이렇게 해서 걷기만 할 경우 2주에 1kg을 줄일 수 있다는 답을 얻었는데요,

많이 걸으면 발바닥에 자극이 가해져서 혈액순환과 신진대사가 활발해 집니다.

이런 식으로 건강이 개선되면 이전보다 칼로리 소모를 더 많이

할 수 있게 되면서 체중도 더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순수하게 열량 소모로 줄어드는 칼로이 외에 건강개선으로 줄어드는

열량까지 같이 고려하면 2주에 1.5kg이상 감량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http://www.flickr.com/photos/chasqui/2339793106/

 

이제 운동을 하면서 식이요법까지 병행할 경우를 가정해 보죠.

만약 하루에 500kcal를 적게 먹으면 걷기운동으로 소모하는

열량 600kcal를 더해서 총 1100kcal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일주일만에 7700kcal를 줄이면서

체중 1kg을 뺄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소식으로 줄인 열량 500kcal + 걷기운동으로 줄인 열량 600kcal = 1100kcal

1100kcal * 7일 = 7700kcal(체지방 1kg을 줄이는데 소모해야 되는 열량)

 

 

여기서 드린 답변은 여러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최대한 여러가지 상황을 단순화시킨 거랍니다.

실제로 위와 같은 계산처럼 감량이 안 될 수도 있지만 걷기운동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

http://www.flickr.com/photos/mr_t_in_dc/3292145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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