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느낌블로그 :: [걷기다이어트]걷기 준비운동

2013.03.14 10:57

사실 걷기는 준비운동이 별로 필요없는 운동입니다.

걷는 것 자체로도 준비운동이 되고 우리가 일상적으로 늘 하는 것이 걷기이기 때문이죠.

 

파워워킹이라던지 빨리 걷기를 할 때에는 준비운동이 필요하긴 하지만

이 경우에도 처음에 천천히 걸으면서 워밍업을 한 다음에 속도를 높여서 빨리 걸으면 됩니다.

천천히 걷기로 워밍업을 하지 않고 따로 준비운동을 한 다음에

바로 빨리 걷기를 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운동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1. 담 경락 스트레칭(옆구리 운동) 

 

 

2. 간장 경락 스트레칭(어깨, 허리 운동)

 

 

 3. 심장, 소장 경락 스트레칭(전신 운동)

 

 

이외에 발목돌리기, 무릅돌리기, 어깨돌리기, 목돌리기 등을 가볍게 한 다음에 빨리 걷기운동을 시작하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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