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느낌블로그 :: 113 걷기다이어트 - 11자로 걷고 3단계 발딛기

2013.03.28 12:55

 걷기가 다이어트에 좋은 것은 분명하지만 잘못된 걸음을 오래

걸으면 자세가 나빠지거나 골격이 뒤틀려서 역효과를 내게 됩니다.

 http://www.flickr.com/photos/artistic_feet/3801283608/

 

걷기 다이어트할 때 꼭 기억해야될 숫자가 2개 있는데요,

바로 11과 3입니다.

이걸 붙여서 113 걷기다이어트라고 이름지어 봤어요.

 http://www.flickr.com/photos/kellyhogaboom/4072538057/

 

11은 걷는 자세를 의미합니다.

앞이나 뒤에서 봤을 때 다리와 팔이 11자가 된 상태에서 걸어야해요.

특히 팔 자세가 좋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거의 옆으로 흔드는

경우도 있고, 약간 포물선을 그리면서 흔드는 자세도 많죠.

 

발도 11자가 되어야 합니다.

골반 뒤틀림을 유발하는 1자 모델걸음이나 처진 체형을 만드는

팔자걸음은 바르게 걸으면서 11자 걸음으로 교정해줘야 합니다.

 

           11자 걸음                  1자 모델걸음                     팔자걸음                      안짱걸음

 

3은 발을 땅에 딛는 순서인데요.

 1. 발 뒤굼치

 2. 발바닥 전체

 3. 발 앞굼치

이렇게 3단계로 발을 딛으면서 가급적 넓은

보폭으로 걷는 것이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답니다.

 

이제 걸을 땐 113 걷기다이어트를 꼭 기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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